9월 3일, 동국대 체육관·동대문 행사

[현대불교=윤호섭 기자] 8회 나란다축제 중 주요행사가 인터넷 생중계된다. 나란다축제가 생중계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은정불교문화진흥원과 조계종 포교원은 “93일 동국대 체육관과 동대문 굿모닝시티 특설무대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각각 인터넷 생중계한다825일 밝혔다.

동국대 체육관 프로그램은 도전! 범종을 울려라로 일반부 및 초등부 결선이다. 일반부는 오전 11, 초등부는 오후 2시에 열린다. 동대문서 진행되는 나란다 K-댄스경연대회는 오후 7시부터 중계된다.

인터넷 생중계가 이뤄지면서 그간 부득이한 사정으로 현장서 함께하지 못한 불자들도 행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생중계 시청은 당일 은정불교문화진흥원 홈페이지(www.eunjung.or.kr) 또는 나란다축제 홈페이지(www.나란다축제.net)서 가능하다.

주최 측은 생중계 덕분에 나란다축제에 대한 지역적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뿐 아니라 포교 컨텐츠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은정불교문화진흥원은 “93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불교교리경시대회 대구지역 시험장이 한국불교대학 대관음사 옥불보전으로 변경됐다고 전했다. 시험은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며, 104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