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과학원 11월 9~11일 ‘한나무 인성교육’ 연수

불교적 가치를 담은 인성교육법인 ‘한나무 인성교육’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재)한마음선원 한마음과학원은 오는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충남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조계종 승려 연수 ‘한나무인성교육’을 진행한다.

조계종 스님 대상 진행
오는 11월 2일까지 접수
마음등불 사업 참여 혜택


‘한나무 인성교육’은 (재)한마음선원 한마음과학원이 조계종 포교원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청소년 인성교육프로그램인 ‘꽃을 피우는 나무’를 핵심 콘텐츠로 구성된 연수로, 2014년부터 조계종 교육원 인증을 받아 매년 1회, 2박 3일 숙박형 승려 연수 과정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마음의 원리 △불교와 과학 △우리는 하나 △참나 찾기 △청소년 마음등불 △마음의 활용 △비정상회담 △그래 그래 괜찮아 등으로 구성된다.

‘한나무 인성교육’ 연수는 조계종 스님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11월 2일까지 30명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 스님들은 연수 점수가 부여되며, ‘꽃을 피우는 나무’ 프로그램을 근간으로 한 조계종 포교원의 ‘청소년마음등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연수와 관련해 한마음과학원은 “한나무 인성교육, 승려연수과정은 불교 가치를 담은 인성교육콘텐츠로 구성되어 참여 구성원들 모두가 스스로의 자생력을 키울 수 있게 기획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이라며 “어린이·청소년 포교에 활용성이 높은 만큼 스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31)470-3196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